판타지오 신인 루네이트, 하루새 유튜브 764만 돌파 "글로벌 흥행 조짐"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6.16 11:25
글자크기
그룹 루네이트가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홀에서 진행된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16 /사진=김창현 기자 chmt@그룹 루네이트가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홀에서 진행된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16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판타지오 (182원 ▲2 +1.11%)가 7년만에 내놓은 보이그룹 '루네이트'가 글로벌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6일 오전 10시 58분 현재 유튜브에서 루네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컨티뉴(CONTINUE)?(컨티뉴?)'의 타이틀곡 '와일드 하트(Wild Heart)'는 조회수 764만회를 돌파했다. 전일 오후 6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뒤 조회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2704개의 댓글의 대부분이 스페인어와 영어로 작성됐다. 팬들은 다양한 언어로 5세대 아이돌의 등장을 축하했다. 루네이트의 성적은 대형 기획사들이 선보이는 5세대 아이돌과 비교해 쾌조의 출발로 해석된다. 이는 판타지오가 루네이트의 데뷔 전부터 선배 그룹인 아스트로, NCT, 엑소, DAY6의 커버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알린 덕분이다.

루네이트는 어두운 밤을 환히 밝히는 달빛은 품은 8명의 소년의 의미를 담았다. 멤버는 진수, 카엘, 준우, 도현, 이안, 지은호, 은섭, 일본인 타무마 등으로 구성된다. 첫 미니 앨범 '컨티뉴?'는 게임에서 패배해도 '컨티뉴?' 버튼을 눌러 다시 시작하듯이 루네이트 역시 어떤 일이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와일드 하트'와 '보야저'를 포함해 총 5곡이 담겼다.



그룹 루네이트(LUN8)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CONTINUE?'(컨티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루네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Wild Heart'(와일드 하트)와 'Voyager'(보야저)를 포함한 5곡으로 구성돼 있다. 2023.06.15 /사진=김창현 기자 chmt@그룹 루네이트(LUN8)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미니앨범 'CONTINUE?'(컨티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루네이트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Wild Heart'(와일드 하트)와 'Voyager'(보야저)를 포함한 5곡으로 구성돼 있다. 2023.06.15 /사진=김창현 기자 chmt@
판타지오는 루네이트의 데뷘 전부터 일본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안(HIAN)과 전속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글로벌 진출을 준비했다. 하이안은 일본 대형 연예기획사 LDH 재팬과 한국의 벤처캐피탈 TGCK파트너스의 합작 기업이다. 루네이트는 오는 7월 5일 일본에서 '컨티뉴?'를 발매한다.

이는 에스엠, 하이브, CJ ENM 등의 5세대 아이돌 데뷔가 빨라지면서 국내가 아니라 글로벌에서 먼저 인지도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판타지오는 전일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와일드하트', '보야저' 응원법 등의 영상으로 팬덤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와일드하트'의 후렴구가 자연스럽게 '떼창'을 유도하는 중독성을 가졌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또 루네이트가 8인8색의 댄스 실력을 가진 점도 매력 포인트다. 단체 군무에서 8명의 멤버가 한 몸처럼 움직이는 고난이도의 칼군무를, 개인 파트에서는 개성을 담은 안무가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판타지오가 준비하는 대규모 제작비의 사극 프로젝트와 루네이트의 협업도 기대할 부분이다.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통해 방송될 드라마의 OST를 루네이트가 부른다면 글로벌 인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루네이트는 지난 15일 열린 데뷔 기념 쇼케이스에서 장수하는 동반자 같은 그룹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멤버 준우는 "대중들에게 동반자 같은 그룹이 되고 싶다. 함께 노래하고 즐기는 아티스트이나 루네이트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