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코리아 컨티넨탈 GT, 뮬리너- 아주르- S 공식 출시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2023.06.14 17:59
글자크기

대표 모델 컨티넨탈 GT 라인업 확장! 럭셔리함과 안락함, 스포티함 부각시킨 신모델 3종 출시
뮬리너,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정점 선보여
아주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화려한 인테리어 및 첨단 편의 사양 제공
S, 다이내믹한 감성의 내·외관에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강렬한 사운드 더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독보적인 퍼포먼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컨티넨탈 GT 뮬리너', '컨티넨탈 GT 아주르' 및 '컨티넨탈 GT S'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기준이자 선구자인 컨티넨탈 GT의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번에 출시된 컨티넨탈 GT 뮬리너, 아주르 및 S는 각각 정점의 럭셔리함, 최상의 안락함과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파생 모델로, 나만의 컨티넨탈 GT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컨티넨탈 GT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함을 겸비한 아이코닉 그랜드 투어러로, 2003년 처음 출시된 이래 올해로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벤틀리의 대표 모델이다. 특히 지난 2020년 3세대 모델이 국내 출시된 이후 올해 4월까지 누적 542대가 판매되며 벤틀리 국내 판매의 31.3%를 차지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장인정신으로 완성한 럭셔리의 정점, 컨티넨탈 GT 뮬리너
컨티넨탈 GT 뮬리너는 라인업 중에서도 벤틀리의 독보적인 럭셔리 감성과 장인정신을 체감할 수 있는 플래그십 파생 모델이다. 이름 그대로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가 디자인과 제작에 직접 참여해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움과 화려함을 뽐낸다.

컨티넨탈 GT 뮬리너의 외관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다른 파생 모델과 구별된다.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뮬리너의 새로운 시그니처 스타일인 '더블 다이아몬드' 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이중 다이아몬드 무늬로 이뤄진 이 라디에이터 그릴은 실버와 블랙 컬러의 교차를 통해 입체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여기에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된 22인치 뮬리너 휠과 주행 중에도 수평을 유지하는 로고 캡이 장착돼 고급스러우면서도 기품있는 외관을 완성한다.


실버 컬러로 마감된 사이드미러 하단에는 뮬리너 고유의 웰컴 램프 그래픽이 삽입돼 있으며, 문을 열면 뮬리너 레터링이 쓰여 있는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실'이 탑승객을 맞이한다.

차량의 인테리어는 뮬리너가 제공하는 폭넓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고객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각양각색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뮬리너/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천장을 포함한 실내는 고객이 원하는 세 가지 컬러의 유니크한 가죽으로 꾸며지며, '뮬리너 드라이빙 스펙' 옵션이 기본 적용돼 이중 '다이아몬드 인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으로 정교하게 마감된다. 컨티넨탈 GT 뮬리너 한 대의 퀼팅 패턴을 완성하기 위해 무려 40만 바늘의 박음질이 이뤄진다.

센터 콘솔은 완벽한 형태로 다듬어진 다이어몬드 패턴 트림이 부착돼 하나의 공예품을 연상시킨다.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오직 컨티넨탈 GT 뮬리너 만을 위한 전용 아날로그 시계가 장착돼 고급감을 더한다. 대시보드 베니어는 88가지 컬러와 패턴 옵션을 제공하며, 동승석 앞에는 컨티넨탈 GT의 아름다운 차체 실루엣을 형상화한 그래픽과 뮬리너 로고가 새겨져 미학적 만족감을 선사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비교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 컨티넨탈 GT 아주르
컨티넨탈 GT 아주르는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고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최상의 편안함에 집중한 모델이다. 아주르(Azure)는 과거 벤틀리 최고급 그랜드 투어러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오직 우아함과 안락함을 겸비한 모델에만 부여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컨티넨탈 GT 아주르의 외관에는 고급감을 강조하는 디자인 차별화 요소가 적용된다. 먼저 프론트 범퍼 하단에 아주르 전용 '브라이트 크롬 범퍼 그릴'이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밝은 색의 크롬 그릴은 컨티넨탈 GT 아주르의 첫인상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또 차체 측면에는 'Azure 레터링 배지'가 적용돼 명확한 개성을 드러내며, 컨티넨탈 GT에 최초로 적용된 모던한 디자인의 '22인치 아주르 전용 유니크 디자인 휠'은 우아한 외관을 완성한다.

실내에도 아주르만의 디테일이 가미된다. 'Azure 레터링' 배지가 대시보드 페시아에 부착되며, 시트 등받이에도 섬세한 자수로 레터링이 새겨진다. 실내 가죽 트림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이아몬드 퀼팅'이 기본 적용돼 비주얼적 만족감을 주는 동시에 벤틀리의 장인정신을 강조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아주르/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인테리어에는 15가지 가죽 컬러 옵션을 기본 제공하며, 고객은 실내 모든 부위의 가죽 색상 및 분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 디테일을 드러내는 '미세 가죽 파이핑', 가죽과 대조되는 23가지 색상의 스티치를 선택할 수 있는 '컨트라스트 스티칭'과 더불어 두 가지 색상의 가죽이 조합되는 '듀오 톤 열선 스티어링 휠'이 기본 적용돼 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컨티넨탈 GT 아주르에는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와 잘 어울리는 첨단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된다. 앞좌석에는 미세 조절이 가능한 전동 시트와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는 '컴포트 스펙' 옵션이 기본 적용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나이트 비전,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인 '벤틀리 세이프 가드 플러스'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기능 등으로 구성된 '투어링 스펙' 옵션 또한 기본 적용돼 장거리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안락한 여정을 보장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강렬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감성, 컨티넨탈 GT S
컨티넨탈 GT S는 벤틀리 고유의 뛰어난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한 모델로, 내·외관에 다이내믹한 터치를 더하고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더욱 짜릿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포츠 버전이다.

컨티넨탈 GT S의 외관은 한 눈에 봐도 역동성이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로 꾸며졌다. 기존에 밝은 크롬 장식으로 꾸며졌던 헤드램프 베젤, 윈도우 서라운드 몰딩 등의 부위를 하이 글로시 블랙으로 변경하는 '블랙라인 스펙' 외관 옵션이 기본 적용되며, 사이드미러와 쿼드 테일파이프 또한 블랙 컬러로 마감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또 고성능 모델에 적용되는 '사이드 스피드 실', 강력한 브레이킹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레드 캘리퍼', S 모델에만 적용되는 21인치 5-스포크 듀오 톤 휠이 기본 장착되며, 차체 측면에는 'S 로고 배지'가 부착돼 고성능 감각을 더한다.

실내에는 고광택 피아노 블랙 베니어가 기본 적용되며, 스포티한 색상 조합의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시트 쿠션 및 등받이 센터, 스티어링 휠 등의 부위에 부드러운 감촉과 더불어 스포츠 주행 시 탑승자에게 완벽한 밀착감을 선사하는 '다이나미카' 소재가 적용돼 스포티한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대시보드와 시트에 각각 적용된 'S 로고' 배지와 자수로 차별화된 인테리어 외에도 컨티넨탈 GT S의 디지털 클러스터에는 최고급 크로노그래프에서 영감을 받은 '퍼포먼스 콤비 그래픽'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용 그래픽 클러스터는 직관적인 시인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성능 감각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한다.

컨티넨탈 GT S에는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부각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컴포트 및 벤틀리 모드에서 세련되고 절묘한 배기음을 내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훨씬 강렬하고 폭발적인 사운드를 통해 컨티넨탈 GT S 고유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완성한다.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고유의 강력한 퍼포먼스
세 종류의 컨티넨탈 GT 라인업에는 모두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770Nm)를 발휘하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그랜드 투어러의 명성에 걸맞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단 4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18km/h에 달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벤틀리 컨티넨탈 GT S/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특히 세 모델 모두 벤틀리가 세계 최초로 탑재한 전자식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Bentley Dynamic Ride)'가 기본 탑재돼 어떤 상황에서나 완벽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는 48V 액티브 롤 제어 시스템이 코너링 시 능동적으로 전자식 스태빌라이저를 제어, 좌우 롤링을 적극적으로 억제한다. 이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나 민첩하고 정교한 핸들링이 가능한 것은 물론, 고속 안정성과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켜 언제나 최상의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라인업 확장 전략 본격 시동
한편,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컨티넨탈 GT 탄생 20주년을 맞아 한국에 공식 출시된 컨티넨탈 GT 뮬리너, 컨티넨탈 GT 아주르 및 컨티넨탈 GT S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더 넓은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는 라인업 확장 전략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이는 우아함과 편안함, 모터스포츠에서 유래한 스포티함 등 벤틀리가 지닌 다양한 감성과 색채를 더욱 강조한 파생 모델들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벤틀리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에 따라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등 다른 라인업의 아주르·S 파생 모델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다.

크리스티안 슐릭(Christian Schlick)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 상무는 "컨티넨탈 GT 뮬리너와 아주르, S 등 세 가지 라인업은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의 기준을 제시한 컨티넨탈 GT의 2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자,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첫 파생 모델"이라며, "전 모델 포트폴리오에 걸친 라인업 강화를 통해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기대와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컨티넨탈 GT 라인업의 한국 공식 판매 가격은 컨티넨탈 GT 뮬리너가 3억 8,070만 원, 컨티넨탈 GT 아주르가 3억 4,540만 원, 컨티넨탈 GT S가 3억 2,890만 원(모두 부가세 포함, 개소세 인하분 미반영)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