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2023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 개최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2023.06.14 12:00
글자크기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최저임금 동결과 구분적용 시행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최저임금 동결과 구분적용 시행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연합회)가 13~14일 이틀간 경북 경주시에서 '2023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을 열었다.

지역연합회 회장 등 회원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결의대회를 열고 내년도 최저임금 동결, 구분 적용 시행을 촉구했다.



연합회는 네이버와 '소상공인 상생협력 업무협약'도 맺었다. 네이버는 소상공인들의 스마트 플레이스 정보 등록,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한다.

오세희 연합회장은 "앞으로 디지털 전환, 온라인 홍보, 사회안전망 확충 등 긴밀하게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소상공인 성장을 목표로 여러 방면에서 고민하겠다"고 했다.



전국 지역연합회들은 워크숍에서 회원 현황,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우수 지역위원회 시상식도 했다. 최우수지회에 경상남도지회, 우수지회에 전라남도지회, 최우수지부에 인천광역시 옹진군지부, 우수지부에 경상남도 합천군지부, 모범최우수지회에 경기도지회, 모범우수지회에 부산광역시지회, 모범최우수지부에 경기도 평택시지부, 모범우수지부에 제주도 제주시지부, 베스트회원보유에 경상남도 진주시·전라북도 익산시지부가 선정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