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며 '넷플릭스 팝콘' 먹는다…GS리테일, 콜라보 4종 출시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3.06.14 09:09
글자크기
/사진제공=GS리테일/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을 출시하며 넷플릭스 팬심 잡기에 나선다.

GS25는 14일 '넷플릭스 핫도그'를 시작으로 오는 15일 '넷플릭스 제주라거',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 16일 '넷플릭스 콤보 팝콘' 등 넷플릭스 작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 4종을 출시한다.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넷플릭스 상품이다.

GS25는 넷플릭스와 협업으로 넷플릭스 회원을 단골로 유입시키고 넷플릭스는 가입회원들에게 시청각적 즐거움은 물론 미각, 후각, 촉각적 즐거움을 더해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넷플릭스 콤보 팝콘이다. 400g 대용량으로 GS25에서 판매하는 일반 봉지 팝콘 용량이 70~80g인 것과 비교하면 5배 크다. 맛은 캐러멜의 맛과 버터 맛이 함께 있다.

패키지는 넷플릭스 아이덴티티를 살리기 위해 검은색 바탕에 붉은색 컬러로 넷플릭스를 표기하고 재생 버튼과 구간 이동 버튼을 모티브로 얼굴을 디자인했다. 구간 이동 버튼 안에 숫자 25를 넣어 GS25의 아이덴티티도 살렸다.



팝콘이 온 가족을 겨냥한 상품이라면 넷플릭스 제주 라거는 성인을 위한 상품이다. 독일산 보리 맥아의 풍미와 라거 특유의 청량함을 살린 라거 맥주로 우리나라 수제맥주 제조사인 제주맥주가 생산을 맡았다. 맥주 패키지도 검은색 바탕에 넷플릭스를 상징하는 붉은색 진한 컬러로 'Chill'을 새겨 넷플릭스 시리즈를 시청하며 재충전하는 느낌을 담아냈다.

넷플릭스 핫도그는 소시지와 칠리소스를 검은색 먹물 빵에 담았다. 특히 핫소스를 별도 동봉해 취향에 맞게 매콤한 맛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또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은 허브솔트 마카다미아와 함께 치즈 프레첼, 가염 아몬드, 바질 페스토 크루통, 건조 체더치즈 등 5가지 재료로 구성했다.


이정표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넷플릭스 협업 상품은 GS25만의 상품경쟁력으로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라며 "넷플릭스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협업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1만7000개의 GS25매장과 우리동네GS앱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O4O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