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ESG로 돈 버는 시대가 시작된다 "준비됐나요"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2023.06.09 06:00
글자크기

[ESG 콜로키움 2023]6월 28일 여의도 불스홀 개최

[알림] ESG로 돈 버는 시대가 시작된다 "준비됐나요"


머니투데이가 국내 기업들의 지속가능 경영 역량 제고와 ESG 투자 시장의 다각적 분석을 위한 'ESG 콜로키움 2023' 행사를 오는 6월 28일 개최합니다.

올해 6월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는 IFRS S1(일반), S2(기후) 공시기준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EU(유럽연합)는 기업지속가능성지침(CSRD)을 발효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모든 상장사에 적용하는 기후공시 규칙 확정을 앞뒀습니다. 우리나라 금융당국도 2025년부터 ESG 공시를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기 위한 준비에 본격 나섰습니다.



연이은 ESG 규칙 제정에 따른 글로벌 스탠다드 정립은 새로운 ESG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중대한 전환점입니다. 머니투데이는 'ESG 콜로키움 2023'을 통해 주요 선진국들의 ESG 규제 내용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우리나라에 던지는 시사점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최근 ESG 투자 시장의 현황과 특이점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요소들과 시장 전망도 공유합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신기술을 ESG 분야에 접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행사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ESG 콜로키움 2023]
△주제: ESG 규칙의 시간, 투자 기회를 찾다
△일시: 2023년 6월 28일(수) 오후 1시30분~6시
△장소: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
△문의: 머니투데이 증권부([email protected])
△참가신청 : 선착순 100명 사전 신청자 무료(참가 신청하기, https://www.mt.co.kr/es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