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클래스는 △공예·미술 △음악(악기) △커피·차 △주류 시음(위스키·와인) △여행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53개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이달 중 요가, 필라테스, 수상레저, 당구, 커피, 라탄 공예 등 신규 클래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우리클래스 고객들은 서비스 내 설문 응답하기에서 희망하는 클래스와 강사 등을 상시 추천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클래스는 연말까지 500여명의 파트너(강사)와 1000개 클래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나금융연구소와 메리츠증권 등에 따르면 5060세대들의 이커머스 결제자 수는 매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 중 80% 이상이 취미 활동을 위해 돈과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다른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여가 서비스가 부족했던 5060세대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와 놀이터를 제공하고 세대를 넘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