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진아 나 지금 신나"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송혜교 매직' 통했다

머니투데이 김성진 기자 2023.06.08 10:26
글자크기

출시 보름 만에 1만대 넘게 팔려...주문 폭주, 설치까지 1주일 이상 소요
판매 비중 처음 40% 넘어..."생산라인 풀 가동"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사진제공=SK매직.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사진제공=SK매직.


SK매직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출시 보름 만에 1만대 넘게 팔렸다.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이다.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지난달 판매량이 지난 4월보다 60% 넘게 증가했고, 전체 정수기 판매량 중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비율이 전년 동월보다 10%p 이상 늘어 처음으로 40%를 넘었다.

배우 송혜교를 모델로 발탁한 마케팅 효과가 컸다는 설명이다. SK매직은 지난달 송혜교를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꾸준히 내보냈다. 그 결과 매트리스와 음식물처리기 등 전(全) 품목 판매량이 지난 4월보다 평균적으로 약 10%씩 상승했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초슬림 제습기는 재고가 떨어져 판매 중단되는 일도 있었다.



SK매직 제품들이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받은 점도 큰 인기 요인이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쓴 덕에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였고,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얼음정수기 중 연간 에너지 비용, 월간 소비전력량, 시간당 CO2 배출량 모두 최소 수준이다.

SK매직 관계자는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밤낮 가동하고 있지만 주문이 워낙 많아 주문 후 설치까지 최소 1주 이상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공급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