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사진제공=SK매직.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지난달 판매량이 지난 4월보다 60% 넘게 증가했고, 전체 정수기 판매량 중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비율이 전년 동월보다 10%p 이상 늘어 처음으로 40%를 넘었다.
배우 송혜교를 모델로 발탁한 마케팅 효과가 컸다는 설명이다. SK매직은 지난달 송혜교를 모델로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꾸준히 내보냈다. 그 결과 매트리스와 음식물처리기 등 전(全) 품목 판매량이 지난 4월보다 평균적으로 약 10%씩 상승했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초슬림 제습기는 재고가 떨어져 판매 중단되는 일도 있었다.
SK매직 관계자는 "화성공장 생산라인을 밤낮 가동하고 있지만 주문이 워낙 많아 주문 후 설치까지 최소 1주 이상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공급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