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어스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AI 적용과 사업성을 타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초개인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주력으로 △상품 종류와 색상, 길이, 폭, 디자인 등을 자동 데이터화하는 '태깅 AI'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유사상품 및 스타일링 제품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리AI' 등 초개인화 추천 AI의 기술을 갖고 있다.
한편, 옴니어스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원하는 국내외 패션 기업들에 옴니커머스를 제공하며 커머스 상품 정보를 구축하는데도 힘을 싣고 있다. 올해 초 태깅 AI가 이탈리아, 일본 등에서 기술 계약을 맺으며 해외 진출하는 등 성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