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러면서 "음악 활동 재개 시 추가적인 계약을 협의할 예정이며 YG는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빅뱅 멤버 중 지드래곤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은 모두 YG를 떠났다. 태양(동영배)은 YG를 떠나 YG 관계 회사인 더블랙레이블에 소속됐다.
최근 알앤디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대성은 본인을 위한 전담팀인 '디-레이블(D-LABLE)'을 통해 활동한다. 일찌감치 지난해 독립한 탑은 최근 빅뱅 탈퇴를 기정사실화했다.
한편 2006년 데뷔해 올해 18년 차를 맞은 빅뱅은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무수히 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2세대 K팝 그룹 대표로 통한다.
지드래곤을 중심으로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프로듀싱돌'의 문을 열었다는 평을 들었다. 2017년 탑을 시작으로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차례대로 군에 입대하면서 4년이라는 긴 공백기를 보냈다.
이후 성 스캔들에 휩싸인 승리가 2019년 팀을 탈퇴하면서 타격을 받았지만 지난해 4월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을 발표해 음원차트를 휩쓰는 등 여전한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