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가온그룹, KT에 '올인원' 프리미엄 신제품 공급

머니투데이 조영갑 기자 2023.06.02 14:20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그룹 (5,530원 ▼130 -2.30%)(대표 임동연)이 KT에 AI 셋톱박스와 무선 공유기(AP) 기능이 결합된 프리미엄 디바이스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KT가 자사 IPTV 서비스를 '지니TV'로 개편하고 사업 고도화 방침을 밝힌 후 야심차게 선보이는 신제품인 만큼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제품은 AI 스피커, 셋톱박스, 와이파이 6 공유기가 일체화된 '지니TV 올인원 셋톱박스'다. 업계 최초로 돌비와 삼성전자의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인 '돌비 비전'과 'HDR10+'를 동시에 지원하며, 3차원 공간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소비자는 가정에서 한 대의 장비로 AI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IPTV는 물론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뿐만 아니라 고성능 영상 및 음향 기능으로 갈수록 다양해지는 국내외 고품질 콘텐츠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가온그룹 관계자는 "기가지니1(현 지니TV 셋톱박스1) 이후 지속해서 KT의 고부가가치 제품 공급을 맡고 있는 가온그룹이 신규 프리미엄 라인 출시 협업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하고 고객사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에서 파트너십을 확대해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가온그룹은 2017년 세계 최초로 IPTV에 AI를 결합한 AI 셋톱박스를 출시한 이후로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며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국내 상용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통신사업자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AI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해외시장으로 확장했다.


한편, 가온그룹은 지난해 'KT 파트너스데이'에서 Transformation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KT 및 계열사와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주요 파트너로서 협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KT는 계열사를 합쳐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 1300만명을 보유한 1위 사업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