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 아파트 청정 공기질 지킨다

머니투데이 신상윤 기자 2023.06.01 10:17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유가증권 상장사 신성이엔지 (2,120원 ▼110 -4.93%)는 1일 부산광역시 진구 소재의 한 아파트 단지에 에어샤워 기능을 하는 퓨어게이트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퓨어게이트는 총 49대다. 아파트 단지 내 22개 동 1층 입구에 설치됐다.

퓨어게이트는 신성이엔지와 삼성물산이 공동으로 개발한 장비다. 옷과 피부 등에 붙은 먼지를 강한 바람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성이엔지의 반도체 클린룸 기술 중 에어샤워 기능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강한 바람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해 실내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바이러스와 유해가스 등도 제거해 감염병 방역에도 효과적이다. 센서 감지 기능으로 사람이나 물체가 인식되면 자동 운전한다. 필터 교체도 편리해 관리가 쉽다.

퓨어게이트는 건물 출입구나 복합 쇼핑몰, 학교 등에 설치되고 있다.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서울 강남구 소재 아파트 단지 등에도 설치돼 실내 외부 먼지 유입을 차단한다. 내년에도 부산시 내 아파트 단지에 추가 설치될 예정이다.

신성이엔지는 관계사 위니케어를 통해 B2C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신성이엔지에서 분사한 위니케어는 퓨어게이트를 비롯해 퓨어루미(조명일체형 공기청정기), 퓨어클로젯(의류관리시스템) 등을 개발해 실내 공기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환경 개선에 대한 인식이 증대하면서 아파트를 비롯해 다중이용시설에 퓨어게이트 설치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국민 건강 위험을 줄이고 청정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