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에스원픽·아이씨피, 미래 국방기술 분야 협력 위한 MOU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5.31 17:11
글자크기
아이앤에스원픽 및 아이씨피 관계자들이 MOU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아이앤에스원픽아이앤에스원픽 및 아이씨피 관계자들이 MOU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아이앤에스원픽


아이앤에스원픽이 최근 아이씨피와 미래 국방 기술 분야 동반 진출 및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미래 국방 기술 분야 다양한 사업에서 협력하고, 이를 통한 동반 성장을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형성해 미래 국방 기술 분야의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신규 사업 개척을 위한 다양한 인적·물적 교류에 나설 방침이다. 첨단국방사업에서 우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앤에스원픽은 통합체계지원(IPS) 및 종합군수지원(ILS) 요소 개발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및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한다. 점차 역할을 확대해 제작 기술 도면 개발, 기술 교범·매뉴얼, 모델링 등 민수 분야까지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씨피는 미래 국방 기술 분야 및 민수 분야의 트레일러 전문 제작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효율성을 고려한 아웃소싱 경영을 적용할 예정이다. 불필요한 경영 및 관리 분야 낭비 요소 최소화로 비용 절감, 품질 향상, 고도화된 기술력 등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이앤에스원픽 관계자는 "당사는 IPS 및 ILS 요소 개발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과 연구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4차 산업의 변화하는 미래 국방 기술 분야와 민수 분야에서도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앤에스원픽은 IPS 요소 연구·개발과 국방 분야 메타버스 교육 훈련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이다. 현재 전력화 예상 장비의 IPS 분석 및 VR(가상현실)·햅틱 방식 기반 교육훈련 시스템 개발 등을 추진 중이다.

아이씨피는 트레일러 제품 전문 제조업체다.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트레일러 제조 기술을 보유했다. 특히 조향 시스템 기술을 국방 분야 중장비 수송 트레일러에 적용, 중장비 전용 수송 차량을 개발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