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타일랜드 연구원들이 스파우트 파우치 립제품을 테스트하는 모습/사진제공=코스맥스
코스맥스타일랜드는 올해 1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 소용량 스파우트 파우치 화장품을 총 8000만개 생산했다고 31일 밝혔다. △오버나이트 마스크 △립 틴트 △마스카라 등 1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밀리언 셀러' 품목 수도 20여 개에 달한다.
특히 태국 Z세대를 중심으로 파우치 화장품이 높은 인기를 끌며 편의점이 화장품을 구입하는 주요 오프라인 채널로 부상했다. 간편한 휴대성과 태국 전역 편의점 1만 2000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 등이 인기 요인이다.
코스맥스는 올 연말까지 약 2200만 개 이상의 소용량 파우치 제품을 추가 생산할 계획이다. 올해 코스맥스타일랜드의 전체 매출액 중 소용량 파우치 제품 비중은 약 30%를 웃돌 전망이다.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는 "동남아 지역은 한류의 인기가 높고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K-뷰티 시장 다변화 측면에서 중요도가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할랄 화장품 등 국가별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제품은 물론 현지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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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2017년 설립된 코스맥스타일랜드는 태국 수도인 방콕 인근에 R&I (Research & Innovation)센터와 생산 공장을 구축하고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제형, 컬러 등 동남아 화장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제품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코스맥스는 태국할랄인증기관(CICOT),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 무이(MUI) 할랄 인증을 획득하는 등 현지화를 통해 아세안 지역 내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