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K팝 역대 최다 선주문 '493만 장' 달성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5.30 16:20
글자크기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K팝 역대 최다 선주문 '493만 장' 달성


JYP Ent. (68,100원 ▼100 -0.15%)는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새 앨범이 선주문 493만 장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6월 2일 발매 예정인 스트레이 키즈 세 번째 정규 음반 '★★★★★ (5-STAR)'(파이브스타)는 30일 기준 선주문 수량 493만 장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이다.



이들은 2021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로 약 167만 5000여 장(이하 5월 20일 자 써클차트 기준)의 총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3년 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이어 2022년 3월 공개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가 약 185만 6000장의 판매고로 올렸고, 그해 10월 발표한 'MAXIDENT'(맥시던트)가 약 342만 1700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아울러 신보는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인기 상승 모멘텀을 지속할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 K팝 남성 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공연 성사 및 매진, 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첫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 등 인기 행진을 하고 있다.



'★★★★★ (5-STAR)'는 각종 티징 콘텐츠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특별하고도 별난' 멋과 개성을 보여준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타이틀곡 '특'을 포함해 '위인전', 'ITEM'(아이템), 'Super Bowl'(슈퍼볼),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DLC'(디엘시), '죽어보자', '충돌', 'FNF'(에프엔에프), 'Youtiful'(유티풀), 'THE SOUND (Korean Ver.)'(더 사운드 (한국어 버전)), 'Time Out'(타임 아웃)까지 총 12트랙의 작사, 작곡을 맡았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이 공개 이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어 29일과 30일에는 두 편의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 티저가 순차 오픈됐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와 타이틀곡 '특'은 6월 2일 오후 1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