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마케팅 최적화 플랫폼)를 출시하고 디지털 마케팅 분야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MOP는 고객사(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위해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성과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MOP를 통해 24시간 광고 운영을 하면서 광고 비용 효율을 높이고 동일한 광고비로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켜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다.
LG CNS MOP는 고객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광고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과 같은 광고 매체로부터 자동 수집한다. 이후 MOP에 탑재된 'AI'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래 광고실적 예측 모델을 생성한다. LG CNS는 마케팅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예측 모델을 조합해 활용하는 'AI 앙상블' 기술도 적용했다.
LG CNS는 지난해 11월부터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MOP를 제공해왔다. 100여개 고객사와 국내 톱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들이 MOP를 도입해 검색광고를 운영 중이다. LG CNS는 "A건강기능식품기업은 도입 후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30.1% 향상됐다"며 "C제조기업은 검색광고 노출 빈도 수가 15.3% 상승, 검색광고 단가 12.9%를 절감하는 등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