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 플렉스타일'은 미국 유명 가전회사 '샤크닌자(SharkNinja)'가 지난해 9월 '다이슨 에어랩'의 대항마로 출시한 헤어스타일러다. 미국, 영국, 스페인, 독일 등 북미와 유럽 7개국에서 7개월 만에 약 1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다이슨 에어랩'을 뛰어넘는 기능도 있다. 출력이 1400w인 '샤크 플렉스타일'은 1300w의 다이슨 에어랩보다 강하다. 본체도 기역(ㄱ) 자 형태로 변형이 가능해 팔을 많이 구부리지 않고도 스타일링할 수 있다.
본체 끝에 연결해 머리 스타일을 만드는 배럴 사이즈도 차별화 포인트다. '샤크 플렉스타일' 배럴은 길이 13cm, 직경 35mm로 '다이슨 에어랩' 배럴이 11cm, 16cm 길이에 직경이 30mm, 40mm인 점과 비교하면 중간 사이즈다. 이는 제조사인 '샤크닌자' 본사가 다양한 인종과 헤어스타일을 가진 미국에 있어 누구에게나 잘 맞는 최적화된 사이즈로 제품을 개발한 덕분이다.
오준성 GS샵 가전팀 MD는 "올해 초 다이슨 에어랩에 대해 실시한 고객 설문에서 '예쁜 스타일링이 가능하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가장 많아 해당 상품을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