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伊 장사 4일만에 매출 1000유로 '훌쩍'…웨이팅 바글바글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2023.05.29 15:44
글자크기
/사진=tvN '장사천재 백사장' 방송화면/사진=tvN '장사천재 백사장' 방송화면


'장사천재 백종원'이 나폴리 입맛도 사로잡았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장사천재 백사장'에서는 나폴리 유사 이래 최초의 한식당인 '백반집'의 5일 차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사장과 직원들은 4일 차 장사의 매출부터 확인했다. 부동의 1위였던 이탈리안 식당과 막강한 경쟁 상대였던 일식집을 근소하게 제치고 1053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드디어 1위에 등극했다. 주변 상권 경쟁업체 5곳 중 매출 1위였다.



백종원은 주방과 홀을 연계하는 '미드필더 백'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해 점심 장사가 아닌 저녁 장사에도 도전했다.

금요일 저녁을 맞아 백반집을 찾은 손님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웨이팅 손님이 바글바글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순서가 돼 입장하는 손님은 다른 손님들의 부러움을 샀다.



식기세척기에 문제가 생기자 백종원은 과감하게 잠시 손님 받기를 중단하기도 했다. 오래 기다린 손님들에게는 닭강정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노련미를 보였다.

백종원 백반집은 장사 시작 35분만에 712유로 매출을 기록하고 30분 만에 만석을 채웠다. 전날 동시간대 매출 353유로 기록보다 2배 높은 수치다. 첫 저녁 장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백반집은 총 55인분 판매로 전날 대비 크게 매출액이 상승했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는 매주 일요일 저녁 7시40분 방송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