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영등포자이디그니티, '200대 1 경쟁률' 몰린 비결은 '커뮤니티'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3.05.31 04:45
글자크기

[2023 머니투데이 주거서비스 대상]커뮤니티 부문 최우수상 'GS건설'

영등포자이 디그니티 투시도/사진제공=GS건설영등포자이 디그니티 투시도/사진제공=GS건설


GS건설 (14,990원 ▲80 +0.54%)이 지난 3월 일반청약을 받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영등포자이디그니티'는 올해 분양한 전국 아파트 중 가장 높은 경쟁률 기록을 지키고 있다. 일반공급 98가구 모집에 약 2만명이 몰리며 경쟁률 198.8대 1을 기록했다.

올해 첫 서울 분양부터 '대박'이 났다. 양평12구역을 재개발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4개동 총 707가구로 구성된다.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양평역이 바로 인접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2호선과 5호선 환승역인 영등포구청역과도 가까운 거리다. 아울러 영등포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의 도로를 이용해, 여의도를 비롯한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롯데마트와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는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반경 2km 내에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대목동병원, 목동종합운동장 등이 있다. 다양한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안양천 변을 따라 마련된 체육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교육시설도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는 당중초, 문래중, 양화중, 관악고교 등의 학교가 있다. 문래중과 양화중은 학업성취도가 높은 학교로 알려졌다. 오목교 건너편에 있는 목동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GS건설 CIGS건설 CI
무엇보다 큰 매력은 커뮤니티다.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단지 내부에는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는 대신 지상공간에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GS건설은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입주민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주는 교보문고 큐레이션 서비스를 2년 동안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중앙부에는 수변 휴게공간인 워터엘리시안가든이 자리했다. 곳곳에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가든(주민운동시설), 유아놀이터, 힐링가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임병용 GS건설 부회장(대표이사)임병용 GS건설 부회장(대표이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