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허브 모습./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허브는 지난 25일 랜드 세일을 시작한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 자리에 위치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메타버스와 NFT를 주축으로 다양한 웹3.0 기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의 모빌리티 경험을 디지털라이프와 연결해 가는 르노자동차의 프로젝트는 향후 AI 기술과의 결합 등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10월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NFT로 발행하는 'Create Your Epic Car' 캠페인, 11월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이 신차를 경험하는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진행했다. 올해는 서울모빌리티쇼 르노 익스피리언스(R:Xperience)존 등에서 르노코리아의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인카페이먼트 체험과 함께 AI 아바타 체험존, create your SM6 캠페인존을 운영하는 등 고객이 르노코리아의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