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일본 오사카서 평택항 설명회 열어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3.05.25 13:34
글자크기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4일 일본 오사카 리츠칼튼 호텔에서 평택항 설명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4일 일본 오사카 리츠칼튼 호텔에서 평택항 설명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4일 일본 오사카 리츠칼튼 호텔에서 현지 해운물류 관계자 등을 초청해 '2023 평택항 일본 오사카 설명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9월 개설된 평택-오사카-나고야간 컨테이너 항로 활성화 및 평택항 경쟁력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경쟁력과 이용 이점을, 한진평택컨테이너터미널은 평택항 부두운영 서비스를, 팬스타라인닷컴은 평택-일본 직항로 서비스의 장점을 차례로 발표했다.



공사는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물류비 절감효과에 중점을 둔 화물유치 마케팅을 지속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일본 현지 관계자의 평택-일본간 컨테이너 항로 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평택항 이용을 계기로 한일 양국의 기업들에 많은 비지니스 기회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오는 7월 동남아 물량 증대를 위한 평택항 태국 방콕 포트세일즈도 실시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