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 3사, 매년 5월 중 하루 '일' 대신 '환경보호'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2023.05.25 11:00
글자크기
HD현대사이트솔루션 직원들이 24일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성남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에서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 및 잡초를 제거했다./사진=HD현대  HD현대사이트솔루션 직원들이 24일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성남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에서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 및 잡초를 제거했다./사진=HD현대


HD현대는 건설기계 3사(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가 전 세계 사업장이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글로벌 봉사의 날'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매년 5월 중 하루를 지정해 생태계 복원 활동을 하는 방식이다.



지난 24일 첫 시행한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임직원 1400여명이 참여했다. 국내 및 중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체코 등 전 세계 사업장 인근에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업무 대신 테마별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지난해 수해로 훼손된 1만2000㎡ 면적의 경기 성남시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을 찾았다. 야생화·연꽃·작약·수크렁 등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 및 잡초를 제거했다. 또 최근 생태계 복원 업무협약을 맺은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령길 탐방로 4.5㎞를 걸으며 매립 폐기물과 배수로를 막고 있는 낙엽 등을 정리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충북 음성군 소이면을 찾아 도로변에 유해 매연가스를 상쇄하기 위한 이팝나무 300주를 심었다. 병충해 예방을 위해 살충제 도포, 물주기 등 주기적인 관리 작업도 이어갈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반려해변을 관리하는 해양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 인천 무의도 하나개 해변과 군산 선유도 옥돌해변에서 1.1톤에 달하는 부표, 밧줄 등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글로벌 사업장도 같은 날 환경보호 활동에 힘을 모았다. 중국의 북경·연태·상주와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체코 등에 위치한 건설기계 3사 법인에서 사업장 주변 및 숲 등을 돌아보며 정화활동에 함께 했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탄소중립 가치를 실현하는 데 지속가능성과 진정성을 더할 것"이라며 "앞으로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연간 봉사시간에 맞춰 기부활동으로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