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제11회 부산국제기계대전 성료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5.24 17:11
글자크기
비즈니스 IT 솔루션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가 지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1회 부산국제기계대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부산국제기계대전 '비젠트로' 부스 전경./사진제공=비젠트로부산국제기계대전 '비젠트로' 부스 전경./사진제공=비젠트로


부산국제기계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기계 전시회로 올해는 '친환경 제조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스마트공장솔루션전 ▲공장자동화전 ▲기계기술전 ▲로봇산업전 등 20가지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개최했다.

비젠트로는 전사적자원관리솔루션 'UNIERP'와 생산관리시스템 'UNIMES'를 독자 개발한 곳으로 대·중·소기업 2,000곳 이상에 대한 'IT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솔루션 기반 △PI △구축 △ITO서비스 △클라우드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금번 전시회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출품하였으며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 UNIERP ▲제조실행시스템 UNIMES ▲IoT 데이터 수집기 UNIDAS 솔루션 등 원스톱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체인망을 선보였다.

UNIERP에는 상생결제시스템 연동 개발을 완료하여 △약정 은행 조회 △은행별 상생결제 수취내역 조회(외상매출채권 및 상생매출채권) △은행별 상생결제 발행 및 발행 취소·발행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다.

참관객들은 ERP시스템과 MES시스템의 연동성을 강조한 비젠트로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최근 비젠트로는 새롭게 출시한 IoT데이터수집기솔루션 'UNIDAS' 및 데이터분석솔루션 'UNIAnalytics'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유니다스는 산업현장 내 주요 장비들과 '실시간 통신'이 가능하며, 수집한 각종 데이터를 파일 혹은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해 '빅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유니애널리틱스는 △설비 △PLC △IoT센서 등 유니다스로부터 수집된 데이터 및 △ERP △MES △PORTAL 같은 각종 비즈니스솔루션 내 데이터를 정제 및 학습하면서 '검정, 배포'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비젠트로 홍보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성장을 응원하는 비젠트로 임직원의 마음을 담아 오늘의 운세가 들어있는 포춘쿠키 이벤트도 열렸다. 내달 6월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자율생산 월드 콩그레스에도 참석할 예정이며 Low Code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에 대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