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출시된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테슬라와 관련 벨류체인 핵심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내 전담 리서치 인력의 조사를 기반으로 선별한 기업들을 포트폴리오에 담았다.
테슬라를 향한 서학개미의 관심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연초 이후 서학개미 해외주식 순매수 1위는 테슬라로 집계됐다. 실리콘밸리은행(SVB) 사태 이후 서학개미들이 미국 주식 비중을 축소하며 테슬라 역시 일부 매도세가 나타났음에도 순매수 1위를 유지한 셈이다.
이어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운용 매니저의 판단에 따라 테슬라 비중을 최대치로 가져갈 수도 있다"며 "연금계좌의 70%를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로 채울 경우 연금계좌 내에서 테슬라 개별 종목에 약 30~40%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테슬라뿐 아니라 관련 벨류체인 기업에 투자하는 만큼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볼 것이란 전망이다.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올 초에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2035년까지 글로벌 자동차 시장 내 전기차 비중이 49%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또 2040년에는 해당 비중이 61%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본부장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투자자들이 쉽게 선별하기 어려운 테슬라 밸류체인 내 핵심 기업들을 골라 포트폴리오에 담는다"며 "특히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1조8000억원이 넘는 규모의 전기차 펀드를 운용 중인 당사 황우택 수석 매니저가 운용을 맡았다는 점에서 연금계좌를 통한 장기투자 시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