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적금 가입 시 월 납입 금액만큼 CU 포인트도 매월 1%씩 만기 전 선분할 추가 지급하기 때문에 최대 연 7%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적금은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월 최대 납입 금액은 30만원이다. 매달 30만원씩 납입할 경우 CU 포인트도 월 875포인트씩 지급된다.
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포켓CU에서 페퍼스 제휴 적금 가입 쿠폰을 발급받아 연동된 페퍼저축은행의 앱인 디지털페퍼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한 후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과 만기 시 각각 CU 3000원, 총 6000원의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페퍼스 제휴 적금은 총 1만 구좌 한정으로 온라인 전용 가입 상품이며 이날부터 선착순 판매를 시작해 모든 구좌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 입출금 계좌 개설부터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 할 수 있다.
CU가 이렇게 편의점 채널을 통해 적금을 판매하게 된 이유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짠테크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CU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혜택을 주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폭넓은 집객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금융사 역시 편의점 주요 고객인 2030 MZ세대를 대상으로 상품 가입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은관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편의점 업계의 대표 커머스 앱으로 자리 잡은 포켓CU를 통해 유무형, 시공간을 초월해 편의점 상품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커머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해 편의점 쇼핑의 재미와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