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빽투더 2000년'… 홍대 거리 경험V컬러링 팝업 오픈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2023.05.21 17:18
글자크기

통신3사, T팩토리와 KT애드샵플러스서 체험존 운영
추억의 간식-포토 드링크-미션 수행 경품 증정 이벤트 실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음악과 함께 영상까지 활용해 더욱 다채롭게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V컬러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T팩토리 등에서 진행한다/사진제공=SK텔레콤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음악과 함께 영상까지 활용해 더욱 다채롭게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V컬러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T팩토리 등에서 진행한다/사진제공=SK텔레콤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V컬러링'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T팩토리'와 'KT애드샵플러스'에 체험존을 구축해 서비스를 방문 체험하거나, V컬러링 콘텐츠를 설정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V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사진제공=SK텔레콤
이번 프로모션은 "빽투더2002!"라는 이름으로, 피처폰(일반폰)이 스마트폰으로 진화한 것처럼 2002년에 출시한 '컬러링(통화연결음)'이 보이는 V컬러링(통화연결영상)으로 진화했음을 알리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았다.



컬러링을 설정해 이동통신을 사용했던 경험이 있는 고객이 스마트폰 시대에 V컬러링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뜻도 담고 있다.

컬러링이 음악만을 통해 나를 표현했다면, V컬러링은 음악과 함께 영상까지 활용해 더욱 다채롭게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V컬러링은 최신 뮤직비디오는 물론, 셀럽, 풍경, 애니메이션 등 2만 여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

V컬러링 체험존에서 진행되는 2000년대와 현재를 넘나드는 다양한 체험과 푸짐한 현장 경품 증정 오프라인 이벤트는 T팩토리와 KT애드샵플러스에서 6월11일까지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사진제공=SK텔레콤
T팩토리에서는 2000년대 홍대 거리를 배경으로 3G폰 셀카 체험 및 그 시절 컬러링 들어보기, 테크노 포토 드링크, 다양한 V컬러링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T팩토리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V컬러링 모델인 인기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친필 사인이 있는 브로마이드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KT애드샵에서는 피쳐폰과 스마트폰 각각에서 추억의 컬러링과 현재의 V컬러링 비교 체험과 함께 유리창에 부착된 거대 스마트폰 모양 앞에서 사진찍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T팩토리와 KT애드샵에서 꽝없는 추억의 간식 뽑기와 미션 경품 이벤트, V컬러링 무료 이용권 제공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함께 체험존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제네바클래식 스피커, LG룸앤TV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체험존 오프라인 이벤트와 동시에 온라인 콘텐츠 설정 이벤트도 펼쳐진다. 5월25일부터 6월22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 마샬 스탠모어 스피커, 에어팟프로 등 푸짐한 추가 경품도 제공한다.

V 컬러링 캠페인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