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프리 시리즈A2 투자유치 "하반기 제프월드 공개 속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5.18 10:57
글자크기
제프, 프리 시리즈A2 투자유치 "하반기 제프월드 공개 속도"


다날 (4,380원 ▼40 -0.90%)의 계열사 제프는 프리 시리즈A2(Pre-Series A2)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유치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프리 시리즈A2에는 스타트업리서치(에스알-이녹스 메타버스 벤처투자조합 1호), 나누리에쿼티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제프는 하반기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제프월드' 를 공개할 예정이다.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에 서비스되는 다른 메타버스와는 다르게 수만명의 동시접속이 가능한 오픈월드로 개발되고 있다. 다중접속 커뮤니티 활동 및 대규모 메타버스 콘서트, 오프라인과 동일한 광고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제프는 메타커머스와 광고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CU, 롯데멤버스, 도미노피자, SRT, 조이시티, 이디야커피, 소노호텔앤리조트, 킥고잉 등 각 분야 대형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또 멋쟁이사자처럼, 선미야, 팔라, 트레이서 등의 크립토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커뮤니티 구축 및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노경탁 제프 대표는 "전반적으로 어려운 투자 환경에도 불구하고 차세대 메타버스 서비스로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투자유치에 성공했다"며 "시장과 유저의 기대가 큰 만큼 제프월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하반기에 대중에 서비스를 공개할 수 있도록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