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을 텍스트로 자동 변환' 채널톡, AI 인터넷 전화 출시](https://thumb.mt.co.kr/06/2023/05/2023051609432933097_1.jpg/dims/optimize/)
새롭게 선보인 전화 기능은 전화로 고객 상담을 하며 겪는 △통화 상담 내용 기록 부재 △수신자 정보 파악 불가 △사무실 수신 전화 전환의 어려움 △별도 통신사 가입 및 전화 개통의 번거로움 등의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해 출시됐다. 기존 유료 고객 대상으로 약 1주일간 진행된 사전 이용 신청을 한 예약 건만 약 700건에 달한다.
채널톡의 기존 유료 이용 기업이라면 별도의 통신사 개통 및 계약 필요 절차 없이 채널톡 앱 내에서 고유 전화번호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전화번호 발급 이후 즉시 모바일 앱이나 PC에서 고객 응대는 물론, 팀원들간의 내부 커뮤니케이션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인터넷 전화 기능을 선보이기 위해 웹RTC 기술 위에 자체 차세대 인터넷 전화(SIP) 서버를 개발 및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품질 음성 통화 △VPN 또는 추가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통화 △AI 노이즈 제거 및 AI 음성 인식 기술 접목 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채팅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부터 5060 이상 고객을 위한 전화 기능까지 상담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한층 강화된 채널톡의 CS 기능으로 기업들이 단골 고객에게 집중,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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