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코스메틱, 신제품 출시 박차…日·中 글로벌 시장 확대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2023.05.16 11:04
글자크기
/사진제공=브이티지엠피/사진제공=브이티지엠피


브이티지엠피 (38,400원 ▲900 +2.4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이하 '브이티')이 신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판매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브이티는 이달 광고 모델 키타무라 타쿠미와 함께 일본 신주쿠, 시부야 등에 옥외광고를 냈다.



아울러 브이티는 TV,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광고를 통해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도 확장하고 있다. 유기농 성분으로 만든 '시카 내츄럴라인'은 지난 3월 출시 이후 일본 온·오프라인 매장에 본격적으로 판매 중이다.



온라인에서 선발매한 브이티의 '리들샷 라인'은 다음달 일본 시장에 런칭할 예정이다.

새로운 주력 상품인 '시카 레티에이 라인'도 출시 3개월 만에 17만개 이상 팔리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관계자는 "리들샷 라인과 레티에이 라인은 시카의 고가라인"이라며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와 더불어 일본 시장에 새로운 화장품 척도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채널도 확대한다. 앞서 로프트, 프라자, 웰시아 등 일본 뷰티숍 및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던 시카라인은 돈키호테, 세븐일레븐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 중국 리오프닝(경기 재개)을 겨냥해 상해박람회에 신규 제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중국 당국 위생허가를 받은 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