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AWS와 공동 '혁신 랩' 구축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3.05.14 03:44
글자크기
트립닷컴과 아마존 웹 서비스가 혁신랩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사진=트립닷컴트립닷컴과 아마존 웹 서비스가 혁신랩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사진=트립닷컴


글로벌 여행서비스 기업 트립닷컴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공동으로 혁신 랩(Innovation Lab)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공동 혁신 랩의 목적은 양사의 전문가 역량을 활용해 온라인 여행 서비스 제공 기업들의 서비스 개선 등에 필요한 기술 개발 등을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에 관한 기술 자원과 지식을 결합해 트립닷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고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첸 장(Chen Zhang) 트립닷컴 부사장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새로 구축되는 혁신랩은 AWS와 트립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최신의 기술과 최고의 전문가, 연구원들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접근성과 궁극의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했다.



첸 장 트립닷컴 부사장/사진=트립닷컴첸 장 트립닷컴 부사장/사진=트립닷컴
구 판(Gu Fan) AWS 성장가속화부문 총괄매니저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분야에서의 성공 경험을 통해 트립닷컴이 현재 비지니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전세계 고객들에게 '완벽한 여행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협업의 일환으로 트립닷컴은 직원들에게 AWS를 활용해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 개발, 운영, 시스템유지, 데이터 분석, 데이터베이스, 보안,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AWS 자격증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이미 AWS로 400개 이상의 국제 사업 마이크로 서비스를 이동시킨 후 항공권 예약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고 전체 총 메모리 사용량이 96% 이상 감소해 비용 절감 효과가 컸다.


'지금 꿈꾸고 나중에 여행하세요('DreamNowTripLater') 라이브 스트림 캠페인에서도 AWS 서비스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림을 제공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