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영상]'회장님' 라덕연, 두 팔에 포승줄…야구방망이 폭행 조폭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3.05.14 05:30
글자크기
[더영상] 첫 번째 영상은 '포승줄에 묶인 라덕연 대표' 영상입니다. 지난 11일 오전 10시 10분쯤 서울 남부지법에 SG증권발 셀럽 주식방 게이트'의 핵심 인물인 라덕연 H투자자문업체 대표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앞두고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라 대표는 두 팔이 포승줄로 묶인 채 어두운 표정으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시세 조종 혐의 인정하느냐" "법정에서 어떤 부분 소명할거냐" "자금 세탁 용도로 여러 법인을 만든 것 맞느냐" 등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곧장 법원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라 대표는 지난달 24일부터 4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한 8개 종목의 주가를 2020년부터 인위적으로 부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영상은 '야구방망이로 폭행해 코인 수익 48억 뜯어낸 조폭' 영상입니다. 경찰은 '코인트레이딩'을 핑계로 100억원 상당을 강제로 빼앗고 피해자들을 감금·폭행한 조직폭력배 출신 피의자 등을 검거했습니다. 코인트레이딩은 코인거래소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단기 매매를 반복해 수익을 내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영상에는 조폭들이 피해자들을 야구 방망이로 폭행해 코인 수익을 뜯어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경찰은 이들 일당에게 중감금, 특수감금, 폭행, 상습공갈, 협박 등 10여개 죄목을 적용했습니다. 경찰은 앞으로도 조직폭력배가 개입된 악질적인 범행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하여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 번째 영상은 '주저앉은 러시아 놀이기구' 영상입니다. 8일 (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지난 6일 러시아 서남부 오렌부르크의 한 놀이공원에서 공중회전 그네가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사고로 어린이를 포함해 총 20명이 다쳤습니다. 이 중 15명은 현장에서 병원으로 이송됐고, 12명이 치료를 위해 입원했습니다. 부상자 중 2명이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에는 기구가 무너지자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된 현장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상처를 입은 탑승객들은 고통 섞인 비명을 질렀고, 지켜보던 사람들은 놀라서 소리를 지르며 가족을 구하려 달려들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회전 그네 기구는 작동한 지 17년 정도 된 기구로, 시 당국은 기계 오작동으로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러시아연방 수사위원회는 해당 기구를 관리하는 2개 회사를 수색하고 이들 회사 대표를 체포했습니다.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폭락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을 주도한 의혹을 받는 라덕연 투자자문업체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2023.5.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폭락 사태와 관련해 주가조작을 주도한 의혹을 받는 라덕연 투자자문업체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2023.5.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