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현황 첫 화면에"…네이버 PC화면 17일 '확' 달라진다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3.05.10 09:42
글자크기
/사진=네이버/사진=네이버


네이버(NAVER (170,400원 ▼500 -0.29%))가 오는 17일 PC 메인화면을 개편한다. 새로운 화면을 먼저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오늘(10일) 오후 2시 기존 화면에 뜨는 '체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네이버는 PC 메인화면 검색창 디자인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한다. 네이버에 로그인 시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한 마이서비스·마이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캘린더·메모·파파고·영어사전·나우 등 5가지 서비스를 작은 창으로 이용하는 '위젯 보드'를 PC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신설하고 이용자별로 글자 크기와 다크모드 등 화면 스타일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새로운 PC 메인화면에선 이용자들이 매일 확인하는 날씨·증시·뉴스 정보를 강화했다. 날씨 영역에선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증시는 국내외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제시하고 인기종목의 주가도 제공한다. 뉴스스탠드 옆에 언론사편집 탭을 추가해 PC에서도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 쇼핑내역과 주문배송 현황도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쇼핑', '맨즈' 탭에 더해 특가 상품과 쇼핑 라이브를 만날 수 있는'원쁠딜'과 '쇼핑라이브' 탭이 추가됐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총괄은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 사용자들이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동일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위젯보드처럼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학습이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