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블레이드STO, 키움증권과 토큰증권 사업 MOU체결

머니투데이 정유현 기자 2023.05.03 09:13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블레이드Ent(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블레이드STO는 키움증권과 토큰증권(STO) 사업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키움증권과 블레이드STO는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수행 및 공동의 사업 협력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STO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현재 금융위원회에서는 STO 제도화를 위한 법령 개정 작업을 진행 중으로 상반기 중 국회에 전자증권법과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제출될 예정이다. 해당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부터 토큰 증권 시대가 본격 개막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큰 증권의 제도권 편입이 가시화되면서 많은 기업이 플랫폼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연대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하나의 STO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STO 에그리게이터 서비스’ 등의 구축 움직임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번 블레이드STO와 키움증권의 MOU 체결도 이와 같은 움직임에서 성사됐다.

홍상혁 블레이드STO 대표는 “키움증권과 STO 사업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며 “블레이드STO 관계사들이 보유한 스포츠, 예술, 엔터테인먼트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STO 에그리게이터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블레이드STO와 차별화된 기초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토큰 증권 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