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이 제작한 드라마 '잠만 자는 곳은 아닙니다'의 한 장면/사진제공=페어몬트 앰배서도 서울 호텔
28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243,500원 ▼8,000 -3.18%)그룹 계열 호텔브랜드인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이하 해비치호텔)는 NHN (19,590원 ▼560 -2.78%)벅스와 협업해 '해비치X에센셜(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내놓고 휴식공간에 어울리는 음악을 골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에센셜은 NHN벅스의 벅스뮤직이 운영하는 음악 플레이리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수가 119만명에 달한다.
해비치호텔은 지난해 10월 같은 협업 콘텐츠를 처음 선보였는데 반응이 뜨거워 이번에 연간 프로모션으로 기획한 것이다. 이에 해비치호텔과 NHN벅스는 지난 11일 호텔에 어울리는 맞춤형 팝송 15곡을 선곡해 플레이리스트 '바다멍 하며 힐링하는 봄날의 오후|잔잔한 팝과 함께하는 휴식'을 에센셜에서 공개했다. 미국의 알토 색소폰 연주자 겸 싱어송라이터인 브랙스턴 쿡과 영국 뮤지션 코너 앨버트의 곡 등이 담긴 46분29초짜리 플레이리스트의 조회수는 28만을 넘어섰다.
해비치호텔 관계자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여러 공간에 어울리는 음악을 각각 선곡해 다른 호텔과 차별점을 뒀다"면서 "지난해 처음 시도한 선곡에 대한 반응이 좋아 연간 프로모션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다섯 번째 에피소드까지 공개됐는데 호텔 측은 열흘에 한 편씩 최종 12회까지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배경 자체가 호텔인 만큼 에피소드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의 주요 식음료와 서비스를 자주 보여준다. 호텔업계에서 쓰이는 전문용어 등도 자막으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호텔 측은 신생 호텔을 알리기 위해 MZ세대에게 인기가 있는 웹드라마 형식을 빌렸다고 밝혔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서울 관계자는 "최근에 호텔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가 제작되지 않고 있어 우리 호텔이 배경인 숏폼 드라마를 직접 만들어봤다"면서 "웹드라마처럼 젊은층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형식으로 실제 호텔 업무들을 드라마에 맞게 각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