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키보드, '맞춤법 검사 기능' 업데이트 실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4.27 07:14
글자크기
내 취향에 맞게 키보드를 커스텀할 수 있는 앱(애플리케이션) '디자인키보드'가 최근 맞춤법 검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자인키보드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키보드를 커스텀할 수 있는 앱으로 테마, 폰트, 이모티콘,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을 무료 제공 중이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은 맞춤법 검사 기능이다. 인터넷 검색 없이 키보드 내에서 평소 헷갈리는 어휘나 문장을 입력하면 잘못된 부분을 표시해주며 바로 수정도 가능하다.

디자인키보드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률이 높아지면서 이전과 다른 패턴의 신조어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며 "이로 인해 MZ세대의 문해력에 대한 심각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니즈가 많았던 기능인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유저층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디자인키보드의 맞춤법 기능으로 학교와 직장 등 일상에서의 올바른 언어 습관을 장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자인키보드는 유저 만족도를 우선 순위로 두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실시 중이다. 여러 기능 추가와 더불어 올해는 디자인키보드 브랜딩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디자인키보드사진제공=디자인키보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