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원, 부산 블록체인 콘퍼런스 참석 "STO 신사업 비전 공유"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4.25 14:48
에이트원 이진엽 대표 (중앙) /사진제공=에이트원 에이트원 (807원 0.00%)은 이진엽 대표가 지난 24일 웨스틴조선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3 부산 블록체인 콘퍼런스(Busan Blockchain Conference, 이하 BBC)'에 참석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BBC는 △부산디지털자산(상품)거래소, 어디로 가나? △블록체인 특구에 바란다 총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포럼 두 번째 세션 '블록체인 특구에 바란다' 발표자로 나선 이진엽 대표는 에이트원의 토큰증권(STO) 등 블록체인 신사업 비전과 함께 다양한 영역에 걸쳐 부산 블록체인 특구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제안에 나섰다.
이 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김상민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추진위원장 등을 비롯해 블록체인 업계 민관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에이트원은 지난 달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서비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한 컨설팅 및 전문적 서비스 등 신규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그동안 영위해왔던 스마트국방, 메타버스 사업부문에 STO 등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진엽 대표는 "4차산업 핵심 기술로 일컫는 블록체인 사업 기술 경쟁력을 바탕삼아 기존 사업 부문과 활발한 연계를 이어가며웹 3.0 대중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