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HN커머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왕홍은 유명 인플루언서를 뜻하는 말로,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길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한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한국 제품을 현지에 소개할 예정이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만은 한국 제품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 중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역할을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