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만 '잠보 라이브' 맞손…현지 이커머스 진출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3.04.24 09:49
글자크기
/사진제공=NHN커머스/사진제공=NHN커머스


NHN (21,950원 0.00%)커머스는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왕홍은 유명 인플루언서를 뜻하는 말로,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길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한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한국 제품을 현지에 소개할 예정이다.



NHN커머스가 최근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W.Lab)도 대만 전용 상품을 기획하고 왕홍을 연계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만은 한국 제품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 중이다.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엔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해외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중국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대만 시장에도 신규 진출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역할을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