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플러스, 美 글로벌 완성차 기업 벤더 등록 "IRA 수혜 기대"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4.24 09:06
글자크기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세부 적용 차종이 공개되며 미국계 완성차 업체들의 수혜가 증가한 가운데, 이엔플러스 (2,085원 ▲80 +3.99%)가 이차전지 사업과 관련해 미국계 글로벌 완성차 기업의 벤더로 등록되는데 성공했다.

이엔플러스는 전기차용 이차전지 전극에 대해 미국 글로벌 완성차 기업 한 곳의 공급기업(벤더)으로 등록됐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이엔플러스는 지난해 12월 국내 완성차 기업의 이차전지 관련 벤더로 등록된 바 있다.



이번에 이엔플러스가 벤더 등록에 성공한 회사는 미국에 기반을 둔 자동차 제조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판매 중인 전기차 모델은 최근 미국 재무부가 발표한 보조금 지급 대상 차량에도 포함됐다. 지난 17일 미국 정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북미에 생산시설을 갖추지 못한 완성차 기업은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엔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추가 벤더 등록으로 이차전지 사업과 관련해 IRA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개발 및 네트워크 강화에 집중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엔플러스는 지난 14일 자체 개발한 전극 양산품에 대한 공급을 개시한 바 있다. 당시 이엔플러스의 전극 제품은 약 3개월간의 평가 기간을 거쳐, 타사 제품 대비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고 양산 초도품 품질 승인을 획득했다.

현재 이엔플러스는 전극 제품에 대해 생산능력(CAPA) 확장 작업을 진행 중이다. 국내를 비롯해 해외 고객사 향 수주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추가증설에 들어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엔플러스는 오는 9월까지 증설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