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제이코리아, '레아젯 HR 프로 OEM' 업그레이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4.21 16:25
글자크기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전문기업 씨.아이.제이코리아(CIJ KOREA, 대표 임진홍)가 최근 산업용 마킹기 '레아젯 HR 프로 OEM'(이하 HR 프로 OEM)의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HR 프로 OEM은 판넬형 마킹기 컨트롤러 중 가장 작은 치수로 모든 유형의 기계 및 제어에 적합한 제품이다. 컨트롤러를 캐비닛에 내장 삽입해 콤팩트한 기계 통합이 가능하다. 최대 4개의 인쇄 헤드 연결을 지원하며, 코딩 및 표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고성능의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쇄 내용 편집 시 600dpi에서 최대 64개의 인쇄 헤드 높이, 812.8mm까지 일괄 편집 가능하다. 모듈 콘텐츠를 위한 2D 코드 모듈 매트릭스 기능도 추가됐다. 로우 데이터(Raw Data)를 사용, 'GS1 DataBar Limited Composite'도 생성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의 UDI 표준코드인 'GS1'의 표기 니즈 증가에 따른 대안으로 활용 가능하다"며 "방대한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산업군은 모듈 매트릭스 기능을 활용해 용량 제약 없이 고속 통신 및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서버 혹은 상위 MES에서 내려오는 데이터를 빠르게 읽은 다음 마킹기로 전송해 가변 데이터의 고속 인쇄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HR 프로 OEM은 무(無)라벨 직인쇄 솔루션으로 프린트 헤드의 결합을 통해 라벨 대체 직접 인쇄가 가능한 제품이다. 다품종소량생산 시대에 맞춰 정보를 바꿀 수 있는 라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시각각 변하는 데이터를 즉각 반영하는 비접촉식 인쇄가 가능해 정보 변경에 대한 니즈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 위쪽부터)'레아젯 HR 프로 OEM'를 사용한 UDI 코드 마킹 모습과 박스에 인쇄된 UDI 코드/사진제공=씨.아이.제이코리아(사진 위쪽부터)'레아젯 HR 프로 OEM'를 사용한 UDI 코드 마킹 모습과 박스에 인쇄된 UDI 코드/사진제공=씨.아이.제이코리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