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3.04.20 15:51
글자크기
경과원 전경/사진제공=경과원경과원 전경/사진제공=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경기도, 양주시, 포천시, 동두천시가 지원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경과원을 비롯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7개 유관기관이 협력해 전문 교육 등을 통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기설비 작업 과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단계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이 원하는 현장실무 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육성한다.

교육은 무료이며, 이론교육과 현장실무교육 과정으로 총 460시간 동안 진행한다. 아울러 자격증 취득과 취업연계 그리고 직업상담사를 초빙하여 면접노하우와 취업 상담도 지원한다.



교육 대상은 섬유업종 1개월 이상 근무경력자(우대사항) 및 일반구직자이며, 교육 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 공고문 확인 후 이메일 접수를 통해 다음달 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상대 경과원 지역특화산업본부장은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준비된 기술 인력을 양성 할 것" 이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과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무형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