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빌, 근감소 완화 위한 노인 단백질 '닥터솔루션 프로틴+프리미엄' 출시”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3.04.20 16:18
글자크기
코스닥 상장사 (주)팜스빌의 브랜드 '닥터솔루션'이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프로틴+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팜스빌이 내놓은 세 번째 단백질 제품이면서 첫 번째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팜스빌 측은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감소하는 데다 체내 단백질 흡수가 떨어져 근육을 만드는 효율도 떨어진다"면서 "단백질 하루 권장량은 체중 1㎏당 1g이지만 소화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의 경우 음식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드러운 음료 타입으로 목 넘김이 쉬워 노년층이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한 닥터솔루션 프로틴+프리미엄은 서울대학교 약대 신완균 명예교수가 배합한 제품이다. 노년층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첨가했다. 팜스빌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85점 이상 되는 제품만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한다"며 "닥터솔루션 프로틴+프리미엄은 아미노산 스코어가 100점 이상인 제품으로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을 하루에 21g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41%, 마그네슘 43%, 비타민B6 1667%, 비타민D 90% 등도 들어 있다.

또 이 제품은 제지방 증가, 근감소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저분자닭가슴살단백질인 나노뮨저분자단백질 700을 함유했다. 회사 측은 "나노뮨저분자 단백질은 팜스빌만의 독창적인 배합으로 안세린과 카르노신을 함유한다"며 "이 두 가지 특정 단백질은 포유류의 근육에만 존재하는데, 인체 근육 아미노산 구성비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가진다"고 말했다.



팜스빌 관계자는 "단백질의 경우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섭취해야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며 "필수 아미노산은 근육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데 특히 동물성 단백질이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갖추고 있어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함께 섭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팜스빌사진제공=팜스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