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성지' 인생네컷, 무인 매장인데 기기 관리 어떻게?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3.04.19 10:09
글자크기

알서포트 '리모트뷰'로 시스템 원격 제어·관리

/사진=알서포트/사진=알서포트


알서포트 (4,350원 ▼45 -1.02%)는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를 엘케이벤쳐스의 셀프사진인화 스튜디오 '인생네컷'에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엘케이벤쳐스는 무인 사진 촬영 기기·키오스크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국내외 523개 '인생네컷' 매장(국내 461개·해외 62개)을 운영 중이다. 인생네컷 매장은 직원이 상주하지 않는 무인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시스템 운영 및 고객 불편 대응 등 대부분의 업무를 리모트뷰로 원격처리하고 있다.

리모트뷰는 멀리 떨어진 기기를 원격으로 관리·제어하는 솔루션이다. 웹브라우저만 열면 원격지의 기기를 손쉽게 제어·관리할 수 있다. 한 페이지에서 다수의 단말기를 확인·관리하거나 원격으로 기기 재설치 등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이라 도입 및 구축이 간편하고, 기기 추가나 신규 매장 확대도 용이하다.



리모트뷰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원격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인생네컷 역시 기기에 오류가 발생하면 IT에 익숙하지 않은 점주도 스마트폰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에 엘케이벤쳐스는 개별 점주들이 자체적으로 사용하던 리모트뷰를 본사 및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했다.

엘케이벤쳐스 관계자는 "리모트뷰 도입 후 무인매장 운영 비용이 기존 대비 30% 이상 절감됐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점주와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본사 지원 부서의 업무 효율성도 대폭 향상됐다"고 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엘케이벤쳐스의 '인생네컷' 무인매장에 '리모트뷰'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라며 "차별적인 사용 편의성은 물론,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무인매장, 무인기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