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공약실천계획 SA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경남=노수윤 기자 2023.04.18 13:57
글자크기

부산·경남 기초지자체 유일, 이행로드맵 등 높은 평가

홍태용 김해시장(앞줄 왼쪽에서 9번째)이 2022 김해시 시민배심원 회의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홍태용 김해시장(앞줄 왼쪽에서 9번째)이 2022 김해시 시민배심원 회의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23년 민선8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부산·경남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바탕으로 갖춤성·민주성·투명성·공약일치도 등을 평가해 SA∼D 등 5개 등급으로 분류, 발표했다.



김해시는 공약 수가 6개 분야 144개로 많음에도 시정 비전과 이행로드맵, 재정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공약이행평가 시민배심원제를 통해 계획수립 과정에 시민 참여를 확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공약이행평가 시민배심원단의 이행상황 점검 및 분기별 보고회로 문제점을 점검·보완해 공약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게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공약실천계획·추진현황·공약이행평가 결과는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홍태용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이행의 첫 단추를 잘 채워 기쁘다"며 "공약실천계획에 따라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행복도시 김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