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 미래 디자인 드디어 베일 벗는다…'대시민 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23.04.16 11:15
글자크기
노들섬 미래 디자인 드디어 베일 벗는다…'대시민 포럼' 개최


서울시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의 첫 시범사업으로 노들섬의 미래 디자인이 베일을 벗는다.

서울시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국내외 건축가들에게 제안받은 노들섬 디자인 구상안을 '노들 글로벌 예술섬 디자인 공모 대시민 포럼'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5시,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시는 작년 12월 국내외 건축가 7명을 초청해 지명공모 방식으로 '노들섬 기획 디자인 공모'를 추진했다. 이번 포럼이 국내외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생각하는 노들섬의 현재 모습과 향후 노들섬 역할, 기능 등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럼 이후 공청회 등 디자인 구상안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 자문과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기본 디자인 구상안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포럼에 참가하려면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당일 현장등록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이날 공개된 디자인 공모 작품들은 다음달 작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이 상시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홍선기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이번 디자인 공모 포럼은 서울 도시건축 혁신 디자인이 나아가야할 이정표를 보여주는 첫 사례"라며 "노들섬이 갖고 있는 잠재력과 매력을 시민여러분이 함께 공감하고 향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