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토리, '새로운 강화학습 기술 개발 연구' SCI급 학술지 게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4.12 17:55
글자크기
아임토리(Aimtory, 대표 성노윤)는 자사에서 진행한 새로운 강화학습 기술 개발 연구가 최근 SCI급 국제 학술지 'IEEE Access'에 게재됐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새로운 강화학습 프레임워크를 개발한 연구"라며 "기존에 지정되지 않은 다양한 목표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마트팩토리와 같은 다양한 패턴의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기술"이라고 했다. 즉 강화학습을 하는 데 복잡한 태스크 수행 시 기존에는 긴 시간의 학습을 통해 진행됐지만, 이번 방법은 세부 목표를 다양하게 설정해 복잡한 문제를 간단히 바꿔 해결하는 방식으로서 학습 성능과 속도를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평가받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아임토리의 공정 최적화 솔루션 학습에서 좋은 성과도 도출했다고 했다.



아임토리 관계자는 "아임토리는 석박사들로 구성된 회사"라며 "새로운 연구와 방법론을 기반으로 기존에 활용되지 않은 분석 데이터에 특화된 모델들을 새로 개발해 보다 높은 성능을 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논문과 특허로 회사의 기술력을 계속 입증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임토리는 CBM 및 PHM 등 다양한 성공 레퍼런스를 보유한 회사다. 다양한 문제를 인공지능(AI)으로 해결하고 있다.



아임토리 CI/사진제공=아임토리아임토리 CI/사진제공=아임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