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템, NE능률과 AI솔루션 및 프리미엄 서비스 공급 계약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4.10 16:35
글자크기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듀템(대표 신정훈·김진숙)은 최근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NE능률과 AI솔루션 공급 및 프리미엄 온라인 학습 서비스 구축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NE능률은 '리딩튜터', '능률보카', '토마토 토익' 등 베스트셀러 교재와 수학 참고서, 영·유아 교육, 학원 프랜차이즈, 법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는 코스닥 상장사다.



신정훈 에듀템 대표는 "LG CNS, 대교그룹, 이퓨쳐에 이어 NE능률에도 AI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올 하반기 오픈 예정인 프리미엄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위해 1차 JL 스토리북 89권의 교재에 대한 온라인 e북 및 과제수행·평가시스템의 구축이 주요하다"며 "이로써 우수한 교재와 최신 AI 기술이 탑재된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에듀템 측은 2025년 3월부터 초·중·고등학교에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AI 듣기·말하기 학습이 포함돼 있는 만큼, 새로 구축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핵심 기능도 AI 기반 4스킬 학습에 중점을 두고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에듀템의 'ELA파닉스' 엔진은 학습자의 발성을 음소·음가 단위까지 평가할 수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학습자 맞춤형 수행평가는 보다 효율적으로 소리와 철자의 상관관계를 익히는 파닉스 학습을 할 수 있다고 에듀템 측은 설명했다.

에듀템 관계자는 "해당 프리미엄 서비스는 스피킹뿐만 아니라 자유 문장에 대한 라이팅 자동 첨삭 서비스도 탑재돼 있다"며 "NE능률의 우수 교재를 기반으로 4스킬 전 영역 학습이 가능하도록 e북 전자책, 스피킹 학습, 라이팅 학습, 과제 수행평가, 개인 맞춤 평가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고 했다. 이어 "AI 라이팅 자동 첨삭 학습의 경우 학습자가 작성한 자율 문장에 대해 1차 자동 첨삭 교정 후 2차 상세 피드백을 제공한다"며 "에듀템의 문장 교정 엔진과 GPT4.0 엔진을 함께 구동해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했다.

NE능률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AI학습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최신 AI기술 기반의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통해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사진 왼쪽부터)NE능률 및 에듀템 CI/사진제공=에듀템(사진 왼쪽부터)NE능률 및 에듀템 CI/사진제공=에듀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