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을 통한 성장' 플랫폼 클라썸, '도전을 통한 성장'으로 확장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4.06 16:05
글자크기
'소통을 통한 성장' 플랫폼 클라썸, '도전을 통한 성장'으로 확장


교육·지식공유 플랫폼 클라썸이 구성원의 동기부여를 돕는 '챌린지' 기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소통 중심의 성장 플랫폼'으로 △영상강의 △공지 △설문 △일대일 피드백 △자동 출석체크 △강의 종료 후에도 기록으로 남는 대화기록 등 소통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챌린지 기능은 웹과 모바일 앱에서 모두 지원된다. 누구나 자유롭게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경험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스스로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설계됐다.



이용자는 목표 달성을 위해 할 일을 목록화한 후 마감 기한을 정하면 된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챌린지를 만들어 운영하고 참여할 수 있다. 새 챌린지가 올라올 때마다 알림으로 확인 후 참여 가능하다. 참여 중인 챌린지 외에 공개된 다른 챌린지도 열람할 수 있다.

참여 현황과 내용은 상세 데이터로 제공한다. 챌린지는 구성원의 역량 계발을 위해 체계화된 관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 학교, 학원 등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적용 가능하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챌린지 기능을 고도화해 지속적인 동기 유발은 물론 구성원의 성장과 성과를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