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계열사 티알엔, 한상욱 신임 대표 선임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2023.04.06 14:12
글자크기
한상욱 티알엔 신임 대표 /사진=태광그룹한상욱 티알엔 신임 대표 /사진=태광그룹


태광그룹 서비스 계열사인 ㈜티알엔이 지난달 31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한상욱 신임 대표를 정식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한 신임 대표는 고려대를 졸업한 뒤 1995년부터 2021년까지 GS홈쇼핑과 NS홈쇼핑에서 상품지원팀, 편성기획팀장, 마케팅본부장을 거쳤다. 홈쇼핑 업계에서 사업기획·편성·상품개발·디지털마케팅 등 핵심 업무를 수행한 전문가다.



티알엔은 한 대표가 자사가 운영 중인 T커머스 쇼핑엔티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것으로 기대한다. 티알엔은 현재 데이터홈쇼핑 방송채널 쇼핑엔티를 운영 중이다. 2013년 개국한 쇼핑엔티는 28개 유료방송과 G마켓, 11번가 등 11개 E-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올해 쇼핑엔티는 PB상품 확대, 4060타겟 상품 개발 및 차별화, 모바일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장기반 마련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및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한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 IT 투자를 통한 업무 효율화 진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티알엔은 "홈쇼핑 조직운영 경험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한 한상욱 대표 영입으로 기업문화를 쇄신하는 한편 쇼핑엔티 영업기반 정비 및 혁신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