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유럽서 빨래방 건조기 '대형 폭발'…주머니에 이것 있었다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3.04.04 09:58
글자크기
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스페인 라 코루냐 지역의 한 빨래방에서 작동 중이던 빨래 건조기가 폭발했다. /영상= 트위터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스페인 라 코루냐 지역의 한 빨래방에서 작동 중이던 빨래 건조기가 폭발했다. /영상= 트위터
스페인의 한 빨래방에서 건조기가 작동 도중 폭발해 인명 피해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조사 당국은 세탁물 안에 들어 있던 라이터가 건조기 바람에 과열돼 폭발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NDTV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스페인 북서부 라 코루냐 지역의 한 코인 빨래방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현장이 기록된 CCTV 영상에는 한 빨래방 이용을 마친 한 손님이 입구를 빠져 나간지 10초도 안돼 건조기가 폭발하는 장면이 담겼다.

건조기 안에서는 큰 불길이 뿜어져 나왔고 손님이 지나친 자리를 덮쳤다. 폭발의 충격으로 출입문은 통째로 무너졌고, 빨래방 전면의 유리창과 천장 구조물이 깨졌다.



해당 사고는 지난달 14일에 벌어졌지만, 현장 영상 기록은 이번에 사고 원인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공개됐다.

매체에 따르면 현지 조사당국은 "빨래방의 폭발 원인은 건조기 안에서 돌아가던 바지 주머니에 남아 있던 라이터"라며 "라이터 안의 폭발성 연료가 과열되면서 폭발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스페인 라 코루냐 지역의 한 빨래방에서 작동 중이던 빨래 건조기가 폭발했다. /사진= 트위터 캡처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스페인 라 코루냐 지역의 한 빨래방에서 작동 중이던 빨래 건조기가 폭발했다. /사진= 트위터 캡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