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연기 치솟더니 금세 자욱…인왕산 산불 가까이서 보니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홍효진 기자
2023.04.02 13:43
인왕산 화재 현장/사진= 마아라 기자 서울 종로구 인왕산에 산불이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에 나섰다.
2일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이날 12시9분쯤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왕산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해 진화중이라고 밝혔다.
산림당국은 인명, 시설물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신속히 산불진화헬기 8대(산림청 6·소방 2), 산불진화장비 23대(진화차 1·소방 22), 산불진화대원 84명(산불재난특수진화대 등 10·공무원 5·소방 69)을 긴급 투입, 산불 진화에 집중하고 있다.
인왕산 화재 현장/사진=조성훈 기자 당국은 산불진화가 종료되는 즉시 산림보호법 제42조에 따라 산불의 정확한 피해면적을 산림청 조사감식반을 통해 조사하고 가해자가 있을 경우 입건할 계획이다.
산림청과 서울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진화 인력, 장비를 동원해 신속한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진화가 완료될 때까지 안전사고 발생에 유의하며 신속히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산불 발생지 인근 주민분들께서는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2일 오전 11시 54분쯤 서울 종로구 인왕산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헬기가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2023.4.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