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 평가 브론즈 등급 획득 △국내기업 최초로 항공화물 지속가능항공연료(SAF) 프로그램 참여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자발적 가입 △우크라이나 긴급구호 물자 항공운송 △튀르키예 구호물품 해상운송 무상 지원 △중소기업 유럽 복합운송 지원사업 추진 등 LX판토스의 물류 역량과 연계한 지난 1년 간의 다양한 활동 및 성과도 소개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LX그룹의 ESG경영 기조에 발맞춰 ESG경영에 대한 의지와 방향성을 제시하고 물류산업 내 선도적인 ESG경영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관련 정보를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재무 및 비재무 영역성과를 통합 관리하고 이행 과정도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최원혁 LX판토스 대표는 "고도화되고 있는 물류 공급망에 있어 ESG경영은 핵심적인 생존 요소"라며 "우리 경제의 혈맥인 물류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주주, 협력사, 지역사회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함께 성장하는 가운데, LX그룹의 경영철학인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연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